BLOG main image


r@ndonneur's ruins of roguelike

Angband Borg 앙그반드 보그는 유저가 아닌 프로그램이 앙그반드를 자동 플레이를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1995년부터 가장 최근 버젼인 Angband 3.3.0 은 개발 중인 상태로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고, 보그가 게임을 클리어할 정도로 인공지능이 높다고 하네요.

웹사이트 : http://www.innovapain.com/borg/

일반적인 실행 파일도 있지만, Screensaver 화면보호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블로그에 소개를 해볼까 적어볼께요. =)


설치 방법은 오리지날 앙그반드 파일 angband-3.2.0-win.zip 을 다운로드 받고, 앙그반드 보그 스크린세이버 파일 320saver.zip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angband-3.2.0-win.zip
다운로드
320saver.zip
다운로드


압축을 푼 다음 몇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BORG.TXT 텍스트 파일을 앙그반드 설치 폴더의 ../lib/user/ 폴더에 복사 합니다.
2) ANGBAND.INI 구성 설정을 열어서 2번째 줄에 AngbandPath=" .. " 에서 앙그반드가 설치된 폴더로 지정 합니다.
3) ANGBAND.SCR 화면보호기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Test 해보면 실행이 되고, 설치가 가능 합니다.


먼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를 해보시고,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화면보호기로 설치 하세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화면 보호기 항목에서 위 화면을 볼 수 있겠죠 ?

설치 직후에는 별다른 옵션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게임 속도가 너무 빨라서 구경이 다소 힘들겁니다. 속도 조절을 하고 싶다거나, ASCII 폰트를 큰걸로 바꾸거나 그래픽 타일셋으로 보고 싶다면 추가 세팅이 필요 합니다.

 

 


그래픽 타일로 세팅을 변경하려면 오리지날 앙그반드 폴더를 열어서 게임을 실행 합니다. 메뉴에서 File -> Open 을 클릭, 위에서 테스트 삼아 돌린 후 자동 저장되어 있는 Saver 파일을 클릭 합니다.

1) 폰트 설정 : 메뉴 -> Window -> Font -> Term-0 window 클릭하여 폰트 선택
2) 그래픽 설정 : 메뉴 -> Options -> Graphics 에서 원하는 그래픽을 선택
3) 원하는 사이즈의 윈도우 크기와 위치를 세팅한 후 종료



게임 내 속도를 제어하려면 = 키를 눌러서 옵션 메뉴의 d) Set base delay factor 를 선택 합니다. 딜레이 팩터가 기본 0 인데 5 ~ 10 정도로 세팅하면 적당한 속도로 플레이 됩니다. 메뉴를 나오기 전에 o) Save options 를 선택하여 변경된 옵션을 저장 합니다.

여기까지 세팅이 끝. ^^

이제 윈도우 화면보호기가 작동할때마다 보그는 자동으로 플레이할 것이고, 원한다면 보그가 플레이하던 Saver 저장 파일을 열어서 직접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싶어 던젼크롤 스톤수프 오토플레이 스크린세이버도 찾아봤지만, 개발 중이긴한데 제대로 완성된 버젼은 없네요.

by RaND0NNEuR's Qlzqqlzuup & Roguelike
로그라이크 게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