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R@D0NNEUR's Roguelike


Pixel Dungeon 픽셀 던전으로 유명한 Watabou 의 새로운 로그라이크 Switch Hook 스위치 훅 입니다.

데스크탑 버전은 각 OS 별로 배포되며 모바일 버전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하고 있구요. 2016년 7DRL 챌린지에서 선을 보였던 게임이라 플레이 타임은 10~20분 사이로 짧은 소위 Coffeebreak Roguelike 커피타임 로그라이크.

참고로 7DRL 은 챌린지가 끝나면 로그 템플 리뷰어들이 항목 별로 점수를 매기고 랭킹을 공개합니다. 해마다 결과가 공개되면 순위권에 있는걸 다운로드해서 즐겨보곤 하는데, 올해 7DRL 랭킹은 아직 집계되어 공개되진 않았네요.


헥사 타일 기반의 던전에서 플레이어는 '스위치 훅' 이라는 체인이 달린 갈고리 무기를 사용합니다. 무기를 사용하면 공격과 동시에 몬스터와 서로 위치를 바꿉니다. 간단하면서도 퍼즐적 요소가 다분해서 금방 몰입할 수 있는 게임.


게임에 나오는 몬스터와 오브젝트 그래픽. 이렇게 다 모아봐도 얼마 안되네요 ㅎㅎ


해골, 늑대에 이어 공격시 위치 전환이 불가능한 굇수 등장. 다른 몹과는 달리 위치 전환도 안되고 일반 공격은 3회 타격해야 죽기 때문에 2마리 이상이 시야에 보이면 탈출을 대비한 석상이나 폭탄을 시야 범위 내에 찾아 놓는게 필수.


유령전사. 일반 갈고리 공격으로 죽지 않습니다. 폭탄으론 처리할 수 있지만 그냥 적당히 몰고 다니면서 다음 던전으로 진행 ㄱㄱ


16층 쯤되니까 활을 가진 '큐피트'가 등장하면서 난이도가 확 올라가더군요. 일정 범위내 원거리 공격을 해대서 골치 아픈 놈들. 바로 옆으로 붙으면 공격을 못하니 옆으로 붙든지, 아니면 공격 범위 3~4칸 보다 더 멀리서 갈고리질을 하든지 해야해요.

17층은 다양하게 많이 나오니 '두꺼비' 폭발을 요긴하게 잘 써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겠죠 ㅎㅎ


18~19층은 의외로 무난했고 어느덧 20층 도달. 

20층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보니 '이번엔 여기까지인가...' 싶더군요. 일단 피하고 보자 싶어 좌측 하단의 석상으로 위치 이동했습니다. 그랬더니 석상 밑에 전혀 예상치 못한 Amulet of Yendor 가 뜨면서 뜬금없이 게임 클리어 !!! ㅋㅋ

픽셀 던전의 경우 최하층이 25층이라서 5층 정도 더 진행해야할 것으로 예측했지만, 이 게임은 20층이 끝. ^^/ 스위치 훅, 이렇게 짧고 굵고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됐고 개발자는 픽던이나 업데이트를 계속하라~)

신고
1 2 3 4 5 6 7 8 ··· 103 

📂 Blog Codices

All Scrolls
Roguelikes
Tales of Middle Earth
Downloads
Off Topic
Recycle 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