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r@ndonneur's ruins of roguelike

종족 특성, 직업별 차이

Posted by r@ndonneur on 2008. 6. 12. 04:29 Blog Posts

매뉴얼 종족, 직업 특성 부분입니다. 디테일한 수치는 업데이트에 따라 조금씩 바뀝니다.

1. 종족 (Races)

Human (인간)
추가적인 경험치 페널티 없어서 레벨업이 쉬움.
스킬 보너스 : Interception, Climbing

Half-Elf (하프엘프)
Light 저항.
스킬 보너스 : Bow-Mastery, Interception

Elf (엘프)
스킬 보너스 : Bow-Mastery, Magic, Stealth, Dodging, Calmness, Sneakiness

Hobbit (호빗)
신발을 신지 않으면 DEX 증가. 블랙 브레쓰를 입지 않음.
스킬 보너스 : Sling-Mastery, Stealth, Sneakiness, Dodging

Gnome (놈)
마비 저항.
스킬 보너스 : Crossbow-Mastery, Magic, Dodging, Digging

Dwarf (드워프)
레벨 30 에 산타기 능력.
스킬 보너스 : Axe-Mastery, Digging

Half-Orc (하프오크)
다크니스 저항.
스킬 보너스 : Backstabbing, Disarming, Necromancy
스킬 페널티 :Magic, Sorcery

Half-Troll (하프트롤)
강하지만 멍청하고 느리고 많이 먹는다.
스킬 보너스 : Hafted-Mastery, Health, Swimming
스킬 페널티 :Magic, Sorcery

Dunadan (두나단)
스킬 보너스 : Combat, Magic, Archery

High-Elf (하이엘프)
투명화된 몬스터 감지. 라이트 저항. 타임 저항.
스킬 보너스 : Bow-Mastery, Magic, Stealth, Calmness, Dodging

Yeek (잌)
서서히 떨어지는 Levitation. 숲지역 걷기 가능.
그러나 정말 약하다!

Goblin (고블린)
다크니스 저항.
스킬 보너스 : Boomerang-Mastery, Stealing

Ent (엔트)
시작시 -2 스피드. 물에 약함. 워터 저항. 숲지역 걷기 가능. lvl 4에 투명화된 몹 감지.
ESP 능력 : lvl 10 애니멀, lvl 15 오크, lvl 20 트롤, lvl 25 자이언트, lvl 30 드래곤, lvl 40 데몬, lvl 50 이블.
스킬 보너스 : Health, Calmness,  Earth, Water
스킬 페널티 : Fire,Axe-mastery, Sword-mastery

Thunderlord (썬더로드, 드래곤라이더)
파이어스톤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좋은 효과가 나타남. 서서히 떨어지는 Levitation.
근처의 몬스터 텔레파시 효과-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반경이 길어짐.
lvl 5 드래곤을 볼 수 있음. lvl 10 파이어 저항. lvl 15 콜드 저항. lvl 20 애시드 저항.
lvl 25 일렉트릭 저항. lvl 30 날 수 있음.
스킬 보너스 : Polearm-Mastery, Aura of Fear, Conveyance, Fire

Dark-elf (다크 엘프)
다크니스 저항. 빛에 민감함.
lvl 20에 투명화된 몬스터 감지.
스킬 보너스 : Archery, Stealth, Dodging, Sneakiness

Vampire (뱀파이어)
다크니스 저항. 빛에 민감함. 햇빛을 받으면 HP 감소.(초반에 머미래핑 필요)
랜턴 등 광원이 필요 없음. 레벨업에 따라 반경이 길어짐.
네더 저항. 포이즌 저항. 콜드 저항. 라이프 드레인 공격에 강함.
음식을 전혀 먹지 않고 사냥함으로서 해결.
lvl 20에 뱀파이어 뱃 변신 가능.
스킬 보너스 : 모든 네크로맨시 스킬

Di:함정해체,   MD:마법도구,  :ST:세이빙쓰루(생존능력)
St:스텔쓰,  Pe:감지능력,  Sr:탐색능력,  Fi:전투능력,  BT:발사무기능력

            STR INT WIS DEX CON CHR     HPdice  Exp%    Infra-Vision
            Di  MD  ST  St  Pe  Sr  Fi  BT
------------------------------------------------------------------------------
Human        0   0   0   0   0   0       10     100%     0ft
             0   0   0   0  10   0    0   0
Half-Elf    -1  +1  +0  +1  -1  +1        9     110%    20ft
             2   3   3   1  11   6   -1   6
Elf         -1  +2  +1  +1  -2  +2        8     120%    30ft
             5   6   6   1   1   8   -5  15
Hobbit      -2  +2  +1  +3  +0  +1        7     115%    30ft
            15  18  18   4  15  12  -10  20
Gnome       -1  +2  +0  +2  +1  -2        8     125%    40ft
            10  12  12   3  13   6   -8  12
Dwarf       +2  -2  +2  -2  +2  -3       11     130%    50ft
             2   9   9  -1  10   7   15   0
Half-Orc    +2  -1  +0  +0  +1  -4       11     115%    30ft
            -3  -3  -3  -1   7   0   12  -5
Half-Troll  +4  -4  -2  -4  +3  -6       12     135%    30ft
            -5  -8  -8  -2   5  -1   20 -10
Dunadan     +1  +2  +2  +2  +3  +2       10     180%     0ft
             4   5   5   2  13   3   15  10
High-Elf    +1  +3  -1  +3  +1  +3       10     260%    40ft
             4  20  20   3  14   3   10  25
Yeek        -5  -5  -5  -5  -5  -3        7      80%     0ft
             0   0   0   0  10   0    0   0
Goblin       0  -1  -4  +4  +2  -5       10     120%    30ft
             2  -3  -3   0   8   2   12  -5
Ent         +8  -4  +2  -4  +8  -4       14     320%    50ft
             5   0  20  -6   4   5   15   5
Thunderlord +6  +2  +1  +1  +3  +5       12     350%     0ft            
             6   0  10 -16  10  30   15   5
Dark-elf     0  +2  +1  +3  +1  -6       10     140%    50ft
             0   3   6   2  10   6   15  15
Vampire     +2   0  -3  -1   0  -6       11     240%   100ft
            -4   0  20   2  13  -4   10 -10


2. 직업 (Classes/Professions, titles, melee blows/round)

직업별 특성에서는 최대 공회, 패리/블록 특성이 특징입니다.

Di:함정해체,   MD:마법도구,  :ST:세이빙쓰루(생존능력)
St:스텔쓰,  Pe:감지능력,  Sr:탐색능력,  Fi:전투능력,  BT:발사무기능력
Blows/round:턴당 공격횟수   Parrying/Blocking: 패리와 블록

            STR INT WIS DEX CON CHR     HPdice  Exp%    Max. base blows/round
            Di  MD  ST  St  Pe  Sr  Fi  BT              Parrying/Blocking
------------------------------------------------------------------------------
Adventurer   0   0   0   0   0   0       +6      +10%       4
            20  20  20   2  15  15  50  50              fair     fair
Warrior     +5  -2  -2  +2  +2  -1      +10       +0%       6
            25  18  18   1   2  14  70  55              superb   superb
Istar       -5  +3  +0  +1  -2  +1       +0      +35%       1
            30  36  30   2  20  16  34  20              bad      bad
Priest      -1  -3  +3  -1  +0  +2       +4      +20%       4
            25  30  32   2   8  16  48  35              poor     poor
Rogue       +2  +1  -2  +3  +1  -1       +5      +25%       5
            45  32  28   5  32  24  60  66              superb   fair
Mimic       +1  +0  +0  +1  +1  -4       +5      +40%       5
            25  35  28   1  18  18  60  66              good     good
Archer      +1  +0  +2  +3  +1  -1       +5      +15%       3
            30  32  28   2  20  24  56  82              fair     fair
Paladin     +3  -3  +1  +0  +2  +2       +8      +30%       5
            10  21  54   1  16  13  60  29              good     superb
Ranger      +2  +2  -1  +1  +2  +0       +7      +35%       5
            34  32  30   5  30  30  50  60              good     fair
Druid       +1   0  +2  -2  -2  +1       +5      +50%       4
            30  40  30   5  25  25  50  60              fair     fair
Shaman       0  +1  +2  -2   0   0       +5      +30%       4
            10  13  30   5  30  20  45  20              poor     poor
Runemaster  +1  +2  -3  +3  -3  -3       +5      +20%       4
            10  20  20   0  30  20  45  20              fair     fair

Blows/round : 턴당 최대 근접 공격 횟수. 추가적으로 종류별로 무기의 XXX-Mastery 스킬 25 포인트마다 해당 무기를 들었을 경우 +1씩 상승합니다. 예를들어 전사의 경우 소드마스터리 스킬이 50 이라면 소드를 들었을 경우 공회는 6+2=8 입니다. 공회 추가되는 아이템과 마법에 의해서 더 올라가기도 합니다. 마샬 아츠는 위표와 관계없습니다.

Parrying/Blocking : 공격에 대한 패리와 블로킹. 투핸드와 같은 보다 큰 무기를 사용할 경우 확률은 더 상승합니다. 웨폰 마스터리스킬이 확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by RaND0NNEuR's Qlzqqlzuup & Roguelike
로그라이크 게임 - TomeNET : Tales of Middle Earth Multiplayer